💡MVC 패턴이란?
모델(Model), 뷰(View), 컨트롤러(Controller)로 이루어진 디자인 패턴
💡장점
재사용성, 확장성이 용이
💡단점
애플리케이션이 복잡해질수록 모델과 뷰의 관계가 복잡해짐
💡모델(Modle)
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인 데이터베이스, 상수, 변수
뷰에서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수정하면 컨트롤러를 통해 모델을 생성하거나 갱신
💡뷰(View)
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 (모델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볼 수 있는 화면)
💡컨트롤러(Controller)
메인 로직 담당
하나 이상의 모델과 하나 이상의 뷰를 잇는 다리 역할 (모델, 뷰의 변경을 해석하여 각각의 구성 요소에 알려줌)
모델과 뷰의 생명주기 관리
💡MVC 패턴 예시
스프링(spring)
: 어노테이션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요청 값을 쉽게 분석 가능, 유효한 요청인지 거를 수 있음
: 재사용 가능한 코드, 테스트, 쉽게 리다이렉션 가능
'☁️정리 > ❄️C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S] Network Topology (0) | 2023.08.23 |
---|---|
[CS]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(0) | 2023.08.23 |
[CS] 디자인 패턴_행위패턴 (0) | 2023.08.18 |
[CS] 디자인 패턴_구조패턴 (0) | 2023.07.13 |
[CS] 디자인 패턴_생성패턴 (0) | 2023.07.12 |